문제 1-1
잘한점
=> 미분을 이용하여 증감표를 그려서 접근하였다 (그래프의 증감 파악을 통해 크기비교)
피드백
=> 그래프가 어떻게 생겼는지를 파악하지 못하였다. (알고보니 0과 π/2사이에 도함수가 0인 수가 또 있었다..!)
파악을 못할 때에는 위의 빨간색 피드백처럼 평균값 정리를 이용하자.
본래함수 도함수
문제 1-2
잘한점
=> 그냥 잘했다. 기함수인지 우함수인지를 잘 알아냈는지를 물어보는 문제
문제 1-3
잘한점
=> 1-2번 문제처럼 기함수, 우함수인지 -x를 대입하여 접근한 부분은 잘하였다.
피드백
=> 계산실수를 하였다. 첫 번째! 적분을 잘못하였다. 두 번째! 두 번째 항 적분하는 것을 깜빡하였다.
문제 2-1
잘한점
=> 없다. 그냥 없다. 약간 이항정리랑 비슷하다는 feel도 온다. 이 문제는 덧셈정리를 잘 활용할 수 있는지를 물어보는 문제이다.
피드백
=> 삼각함수 문제가 두 번 출제되었다.
첫 번째 문제는 미분하여 그래프 개형 유추하기, 평균값 정리, 기함수 우함수, 적분하기 가 출제되었다.
두 번째 문제는 삼각함수의 덧셈정리, 사인법칙이 출제되었다. 참고하자.
문제 2-2
잘한 점
=> 없다.
피드백
=> 정삼각형의 넓이는 반드시 그 변의 길이를 구해야 한다는 나의 사고의 틀을 깨준 문제이다. 전체에서 필요없는 부분을 제거함으로서 정삼각형의 넓이를 얻을 수 있다.
문제 2-3
잘한점
=> 잘했다. 그런데 마지막에 빨간색으로 피드백을 했다시피 왜 0이 되었는지를 그래프를 그림으로서 설명해주는 것도 가산점의 요소가 되는 듯 싶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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