🔍 정보 공유 🔍/대입 논술 입시자료 정보

[한양대] 2018 자연계열 모의논술 2차

공대생 배기웅 2020. 12. 4. 20:20
반응형

 

문제 1 제시문

 

 

문제 1-1

 

 

 

잘한 점

=> 문제에서 주어진 조건이 1/P(X_m+1) + Σ 1/X_k = 1이라고 주어졌기 때문에 그냥 X_m과 X_m+l을 대입하여 모순을 보였다.

 

피드백

=> 체감상 쉬웠던 문제인듯 하다.

 

 

 

문제 1-2

 

 

 

잘한 점

=> 너무 못풀었다... 잘한거 없다.

 

 

피드백

=> 항상 논술문제는 인강에서도 그랬지만 윗문제와의 관련성을 고민해봐야 한다. 윗문제와의 관련으로 힌트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. 이 문제가 바로 그런 사례이다.

 

윗 문제에서 X_m과 X_m+l이 같지 않음을 보였다. 따라서 X_m != X_m+1이다. 

 

임의의 X_n에 대하여 1/P(X_n) - 1/P(X_n+1) = 1/X_n >0이므로 P(X_n) < P(X_n+1)임을 알 수 있다. 이를 통해 P(X_n)은 계속 증가함을 알 수 있기에 lim P(X_n)은 발산한다.

 

 

문제 1-3

 

 

잘한 점

=> 솔직히 푼 풀이를 게시하기 부끄러울 만큼 너무 못풀었다...

일단 어떻게 풀어야 할지 잘 몰라서 일일히 계산을 하여 넣었다. 

그 뒤로 어떻게 해야 할지 몰랐다.

 

피드백

=> 

 

 

문제 2-1

 

 

 

잘한 점

=> 나쁘지 않았다. 다만 처음에 말도 안되는 식을 썼다. 

f(x) = cost / cos2t x

라고 썼는데, 정말 한심한 풀이 .. ㅋ 고쳤으니 다행

 

피드백

=> 딱히...

 

 

문제 2-2

 

 

 

잘한 점

=> 솔직히 말하면 위 문제에서 구한 함수 y=f(x)를 이용해서... 라는 조건이 없었다면 정말 신기한 풀이였을 텐데, 여튼 문제들 간의 관련성을 찾아 힌트를 얻자는 문제 1-2의 교훈과 일치하는 문제이다. 

암튼 이것도 잘한 점 없음!

 

피드백

=> 우선 위 문제의 f(x)와 연관을 지으라고 하니깐 억지로라도 지어보아야 한다. 가장 떠올릴 수 있을 만한 접근 방법이 a_n을 f(n)에 대하여 표현하는 것이겠지...?

답지는 아래와 같이 표현했다.

 

일단 이것까지는 표현할 수 있을것 같다. 왜냐하면 내가 저 문제 풀 때 𝝅/4가 계속 머리속에 맴돌았거든...

 

문제는 요녀석인데.. f(x)형태에 최대한 일치하도록 작성하였다. 정말 억지로 맞춘듯 하다. 결국 이런식으로 계속 작업을 해나가다 보면 규칙성이 보인다.

 

따라서 lim a_n = 2 x cos0 = 2이다.

 

문제 2-3

 

 

 

잘한 점

=> 이 시험에서 가장 만족스러웠던 문제인데 쉬웠다...ㅋㅋ

딱히 코멘트 붙힐 부분은 없는 것 같고 포기하지 않는 근성이 중요한 듯 하다.

 

 

피드백

=> 무한급수를 정적분으로 변환하는 작업이 약간 헷갈렸던 것 같다.

 

winner 티스토리

 

 

728x90
반응형